단번에 알아보는 보조배터리 수하물 기준!

보조 배터리(리튬 배터리) 비행기 운송 기준

  1. 160wh 이하 배터리를 장착한 노트북, 카메라 등은 휴대 or 위탁 수하물로 포함할 수 있어요.
  2. 100wh 초과 160wh 이하의 보조 배터리는 1인당 2개 이하로 휴대 수하물에 포함할 수 있어요.
  3. 160wh 이하인 배터리가 장착된 가방은 휴대 수하물에 포함할 수 있어요.
  4. 160wh 이하인 배터리가 장착된 가방에서 배터리가 분리된다면 배터리는 휴대 수하물로, 가방은 휴대 및 위탁 수하물로 포함할 수 있어요.


보조 배터리(리튬 배터리) 용량 계산하는 방법

보조 배터리 1인당 휴대 가능 개수 제한이 있나요?

[대한항공 홈페이지 위탁 수하물 제한 물품 확인 바로가기] 바로가기 링크를 만들어 두었으니 [위탁 수하물 제한 물품]을 누른 뒤 [보조/여분 리튬 배터리]를 눌러 현재 항공사의 정보임을 확인해보세요.

해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보조배터리

항공기 휴대 수화물에 포함할 수 있는 보조 배터리의 용량은 43,000mah가 최대이지만 보통 보조 배터리가 10000mah 단위로 제작되기에 40000mah가 최대라고 볼 수 있어요. 그 중 나름 사용하기 좋은 보조 배터리를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맥스틸 제품으로 40000mah에 3.7v이며 고속충전이 가능하고 가격도 5만 원 이하로 저렴한 편이에요. 만약 다른 제품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구매할 때 보조 배터리의 크기를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보조 배터리는 용량이 늘어날수록 크기가 커지는 특징이 있는데 너무 작다면 잦은 고장이나 실제 용량과 다름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