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뜨거운 여름이 다가오지만 6월 쯤이 되면 많은 비가 내리면서 장마가 시작될 예정이에요. 해마다 폭우가 기록을 갱신하고 침수 피해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날씨는 습하면서 덥고 신발은 빗물에 젖고 제대로 마르지 않아서 냄새가 지독해지는 상황을 겪게 될 지도 몰라요.
슬리퍼를 신고 출근한 뒤에 발을 씻고 갈아 신기에는 번거롭고 위험하기도 하고, 그렇다고 그냥 신발은 신고 가기에는 신발이 몽땅 젖어서 곤란한데요. 방수 스프레이, 레인부츠, 신발 빠르게 말리기 등 다양한 방법들을 안내해 드릴테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이번 장마도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라요.
방수 스프레이 사용방법과 후기
방수 스프레이는 가방이나 의류, 신발 등에 뿌려서 일시적으로 방수 코팅을 만들어 내는 제품이에요. 면, 폴리, 가죽 등 다양한 소재에 사용이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심지어 방수 유지 기간도 꽤 긴 편이에요. 업체마다 차이가 있고 1년 정도라고 하는데요.
1년을 확인해 본 적이 없었지만 세탁하기 전까지는 방수가 충분히 잘 유지되었어요. 방수 스프레이는 빗물의 흡수를 막아 신발이 젖는 걸 피할 수 있고 오염도 피할 수 있다는 게 최고의 장점인데요. 다만 사용 시 유의사항이 있어요.
코팅을 할 때 꼼꼼히 잘 분사해줘야 한다는 점과 분사 시 냄새가 나서 환기가 잘 되는 외부에서 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실내에서 뿌리는 분들도 있는데 가능하면 외부에서 뿌리고 환기가 잘 되는 내부로 가져와서 말리는 걸 권해드려요.
레인부츠는 그냥 장화 아닌가요?
많은 분들이 직접 이용해보기 전까지는 레인부츠(장화)를 신지 않는 편이라고 해요. 어린이나 주방 등에서 신는 신발이라는 인식이 있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요즘 레인부츠는 디자인이 잘 나오고 가격도 저렴해서 점차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요.
일반 장화 디자인, 첼시부츠 디자인, 워커 디자인 등 다양하게 있는데요. 다만, 구매 시 높이가 너무 낮은 제품, 신발 구멍에 마감이 제대로 되지 않은 제품은 피해주셔야 해요. 장마에 대비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가장 편하고 효과도 좋은 방법이니 한 번 쯤은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신발 냄새 안 나게 빠르게 말리는 방법
부득이하게 신발이 젖어버렸다면 빠르게 말리는 것과 냄새가 나지 않게 말리는 게 굉장히 중요해요. 하지만 신발을 빠르게 말리려고 하면 신발의 재질이 상할 수 있으니 가능한 세탁을 한 뒤 자연건조하는 걸 추천드려요.
신발을 빠르게 말리기 위해서는 드라이기와 신발이 들어가고도 남는 큰 비닐봉지, 신문지가 필요해요. 신문지가 없다면 종이상자나 버리는 옷 등으로 대체해도 괜찮아요.
신발 빠르게 말리는 방법 (운동화)
- 신발에 신문지 등을 넣고 비닐에 넣어주세요.
- 비닐 한 쪽에 10원 동전보다 조금 더 작은 구멍을 뚫어주세요.
- 드라이기로 비닐 내부에 뜨거운 바람을 5~10초 정도 넣고 열기가 빠지지 않도록 막아주세요. 이때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중간에 신문지를 교체하고, 신발이 적당히 마른 뒤에는 자연건조를 해주세요. (바싹 말리면 재질이 크게 상할 수 있어요.)
구두 말리는 방법
구두의 경우 가죽으로 만들었기에 드라이기로 말리면 뒤틀리는 수가 있어요. 마른 천으로 물기를 닦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말리는 게 최선인데요. 이때 신문지와 제습지 등을 내부에 넣어주면 돼요.
신발 냄새의 원인은 세균이에요. 그렇기에 빠르게 말리는 것과 별개로 세탁을 하는 게 가장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만, 급히 신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신발 냄새 탈취제를 사용해서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하는 수도 있어요. 이 방법은 임시방편에 불과하니 반드시 세탁을 하시길 바라요.
신발 스타일러 한 번 사용하면 못 빠져 나와요!
스타일러를 사용해 본 분들은 옷을 입으면 뽀송뽀송해서 새 옷을 입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요. 저는 의류 스타일러와 슈 스타일러를 모두 사용해 본 입장에서 한 번 사용해보면 그 느낌을 잊기 어려운 것 같아요. 분명 출근을 하는 길인데 옷을 입는 것도 가볍고 신발을 신고 나니 발걸음도 가벼워지더라고요.
신발 스타일러의 경우 건조와 트스팀 기능이 있어서 오염을 막고 빠른 건조를 해줘서 뽀송뽀송한 신발을 신을 수 있어요. 기회가 되는 분이라면 여름과 겨울을 대비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라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