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 의자 렌탈 vs 구매 장단점

구매한 안마 기계만 벌써 5개가 넘어가는 때 쯤 차라리 안마 의자를 구매하기로 결심했었는데요. 그렇게 안마의자를 구매하고 약 4년 정도가 지났어요. 다른 안마 기계와는 달리 안마 의자는 정말 꾸준히 사용하게 되서 필수 가전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주변에서도 많은 분들이 물어봐 줘서 이런저런 사용 후기를 전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건 렌탈과 구매 중 어떤 방식으로 구매를 해야 하는 지에 대한 질문인데요. 구매 방식에 따른 장점이 있긴 하지만 저는 렌탈이 아닌 구매를 선택했어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계속해서 전해드릴게요.


안마의자 렌탈 VS 구매

안마의자 렌탈은 보통 3~5년 동안 매월 분할 결제를 진행하고 이 기간이 모두 지나면 완전히 본인의 물건이 되는 방식이에요. 반면 구매는 한 번에 결제를 해야 하며, 만약 일시금 지불이 어렵다면 할부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요.

렌탈과 구매의 가장 큰 차이는 ‘총 결제액’이긴 하지만 다른 것들도 확인해야 하는데요. 할인 여부나 중도 해지 시 수수료, 수리 기간 등에 대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안마의자는 약 150만 원 이상에 판매되는 고가의 가전이니 직접 이용해보고 이것저것 잘 따져본 뒤에 구매하시길 바라요.


안마 의자 렌탈 결제 시 더 비싸다고?

안마 의자는 렌탈 결제를 할 경우 총 초기 비용은 적을 수 있지만 총 결제액은 더 비싸요. 업체 마진이나 유지비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렌탈로 결제할 경우 중도 해지를 하는 것도 가능하고 무상수리 기간이 더 길다는 장점도 있어요.

다만 렌탈 결제 후 중도 해지를 했을 때 위약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수리 시 소모품 교체 등에 필요한 물건은 본인 부담이라는 점을 아셔야 해요.

안마 의자 렌탈 시 장점

  • N개월 렌탈 비 무료 (보통 3개월)
  • 설치비 무료
  • 기타 사은품
  • 방문 케어 서비스




안마 의자 구매를 하면 너무 비싸지 않나?

안마 의자가 고가의 가전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면 너무 비싼 것도 사실이에요. 제 경우 약 300만 원 정도의 안마 의자를 구매했는데요. 일시불로 결제하긴 했지만 원한다면 무이자 할부로 12개월까지 가능하기도 했고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도 별도로 수리하거나 소모품 교체를 하지 않았고 다시 판매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 않기에 구매를 한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고 있어요.

안마 의자 구매 시 장점

  • 총 결제 금액이 저렴함
  • 영업장 구매 무이자 할부
  • 쿠팡 주문 시 카드 7~10 할인 및 쿠팡 포인트 적립
쿠팡에서 안마의 할인받기



안마 의자 렌탈과 구매 중 고민된다면?

할인 여부나 위약금 등이 중요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총 결제액’이에요. 초기 결제 금액에 대한 부담을 덜고 싶다면 렌탈을 선택하는 게 옳은 선택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만약 렌탈을 진행하려고 한다면 렌탈 업체마다 렌탈 요금과 정책, 혜택에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알고 비교해 볼 필요가 있어요.

바디 프랜드휴테크코지마LG 헬로 렌탈
렌탈 마스터세라젬누하스렌탈
코웨이웰모아SK매직브람스
리쏘미스터휴쿠쿠렌트리리
안마의자 렌탈 브랜드



안마 의자 구매 시 유의사항

안마 의자는 반드시 직접 이용해보고 구매해야 해요. 누군가 어느 회사의 제품을 사라고 추천하는 게 의미가 없어요. 직접 이용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안마 의자를 찾고 만족스럽다면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그 제품을 선택하면 돼요.

보통 가격이 너무 저렴한 제품은 성능에서 부족함이 느껴지긴 하지만 절대적인 건 아니니 가격보다는 성능과 본인 만족도를 더 중요시 여기시길 바라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