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을 사용하면 해외에서 외화를 출금할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직접 출금해 본 경험을 통해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참고로 현지에서는 현지 통화만 출금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트래블 월렛 해외에서 현지 통화 출금하는 방법
트래블월렛 카드를 가지고 현지 ATM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언어를 영어나 한국어로 바꿔서 알아보기 쉽게 해주시고 출금을 진행해주시면 돼요. 만약 언어를 설정하는 부분이 안 보인다면 [international card]를 누른 뒤 언어를 변경해주세요.
이후 원하는 금액만큼 인출하면 되는데요. 이때 국가마다 인출 수수료가 무료인 atm이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야 하는데요. 일본은 이온 atm, 베트남은 vp뱅크, 대만은 국태은행(나무그림) 등이 있어요.
트래블 월렛 해외 출금 비밀번호가 6자리?
해외에서 트래블월렛으로 현금 인출을 시도하면 비밀번호를 6자리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 계좌개설 당시에는 4자리인데 갑자기 6자리라고 해서 놀랄 수 있지만 그냥 4자리를 입력하고 뒤에 2자리는 0을 입력하면 돼요.
트래블월렛 출금이 가능한 경우
트래블월렛은 현지에서 현지 통화를 출금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즉, 엔화를 출금하려면 일본에서 출금을 해야 해요. 그러나 달러에 한해서 국내에서 출금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어요.
트래블월렛은 주요 통화만 수수료 무료라서 싫어!
트래블월렛에 장점만 있는 건 아닌데요. 달러, 유로, 엔화에 한해서 환전과 해외결제 수수료가 무료인 건 맞지만 그 외에 통화는 0.5~0.25%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있어요. 그래서 주요 통화를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 게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는데요.
이때에는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추천 드리는데요. 두 카드 모두 지원하는 통화가 40개가 넘고 환전 및 해외 결제 수수료가 무료이며 원화 재환전 수수료가 저렴해요. 실적을 채울 필요도 없으니 2가지 정도를 구비해두고 상황에 맞는 카드로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